본문 바로가기
호주 생활 팁

호주에서 중고차 살때 꼭 확인해야 하는것들. (구매팁)

by 호주 간호사 Cathy 2022. 8. 10.

안녕하세요.

호주에서 자동차 살때 꼭 확인해야 할것들에 대하여 포스팅 하려고 해요~

구매하거나 가격 비교 하는 앱은 밑에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호주에서 자동차 살때 이용하는 앱(carsales.com) 과 팁 tip! - https://aussiesurviver.tistory.com/m/2

호주에서 자동차 살때 이용하는 앱(carsales.com) 과 팁 tip!

안녕하세요.  아들만 셋 입니다 오늘은 워킹 홀리데이 나 이민 오시는 분들이 꼭 알아야할 정보!! ​ 호주 워홀 오시는분들도 일을 구하기 위해서 자동차를 사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 호

aussiesurviver.tistory.com


제일 먼저 확인할건 자동차의 사고유무 나 담보문제겠죠.

카세일즈닷컴의 차량 히스토리 검색

역시나 이것도 돈이죠^^ 돈으로 정보를 사는거죠.
차량 1건 검색에 $34불 3건에 $49 5건에 59불.
$59불짜리를 결제 할수밖에 없게 만드는 잔인한 가격..

제 지인은 $34불짜리 사서 한번 검색하고 별 이상 없는걸 바로 사버리던데 저는 그게 안되요ㅜㅜ

마케팅에 너무 잘 당하는 1인
혹시나 맘에 드는차 검색했는데 사고 크게 난 차면 어떡하냐며 생각하고 3건에 $49불에서 10불만 더 내면 추가로 2건 더 검색할수 있네 하면서 5건 검색할수 있는 $59불 짜리를 사는 1인…

맘에 드는 차를 발견하고 주인이랑 컨택도 해보고 사고 싶은 마음이 들면 차량 히스토리를 알아볼수 있는데요.

카펙트플러스 샘플

위에 사진처럼 도난여부, 사고여부, 차를 담보로한 대출 여부 같은걸 알수 있습니다.
차량의 적정 가격 같은것도 보여주고요.

위에 보면 no write off incident reported 적혀 있는걸 볼수 있는데 write off 란 차량이 사고후 수리비용이 너무 많이 나와서 보험사에서 수리를 포기하는 대신에 보험사에서 차의 시장가격 또는 보험 가입시 설정한 차량가격 만큼을 보험가입자에게 물어주는 경우인데요.

이때 보험사는 이 차량을 폐차 하는 사업자들에게 넘기는데 간혹 가다가 이런 사업자들이 이런 차를 수리해서 파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차량은 안전문제도 있고 하니 피하는게 좋겠죠.

그리고 한 지인도 최근에 차를 사려고 히스토리를 알아보다가 침수차인걸 발견하고 계약을 취소한 경우도 있어요.

그리고 밑에 finance / sercurity reported 라고 적혀 있는건 차량에 대출에 의한 담보 같은게 걸려 있는 경우 입니다.

또 다른 제 지인은 저런 경우라서 차를 사러 가서 구매후에 판매자랑 같이 자동차대출을 받은 은행으로 가서 대출금을 갚은 경우도 있어요^^

그런 경우 담보 문제는 깔끔히 해결 되겠죠.

2번째로 확인 할건 차량이 정기적으로 잘 관리가 되어 왔냐 입니다.

이건 차량의 로그북으로 알수 있는데
차량 구매시 로그북을 보여 달라고 하면 차량을 관리해온 히스토리가 적힌걸 볼수 있을거예요.

엔진오일은 정기적으로 교환 해왔는지 와 다른 소모품들은 제때 교환 했는지를 확인하면 되는데 이건 로그북을 보면 어떤 소모품을 몇만km 뛰었을때 갈아야 되는지 적혀 있어요.

마지막으로 rwc를 보면 되는데

Qld rwc sample

위의 사진처럼 차량의 전반적인 상태에 대해서 나와 있어요. 브레이크패드가 얼마나 남았는지도 나와 있고요.

Rwc가 나왔다는거 자체가 이차량은 도로를 달릴수 있는 최소한의 안전 기준을 만족한다는 뜻이예요.

마지막은 가격인데 호주는 중고차 가격이 우리나라처럼 엄청 잘 떨어지지는 않아요.

그래서 돈의 여유만 된다는 연식이 많이 안된 차를
추천 드려요.

차를 좋은 가격에 잘 사서 1년을 타고도 거의 같은 가격에 다시 파는 경우도 많이 봤거든요.

이상으로 자동차 살때 알아보면 좋은것들에 대해 글을 써 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