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Chick fil a 칙필에이? 칙필레이? 맥도날드 KFC 보다 더 장사가 잘 된다고?

by 호주 간호사 Cathy 2022. 9. 3.

미국에 페스트푸스는 맥도날드 KFC 버거킹 등등 우리가 많이 아는 브랜드 들이 많은데요.

최근에 유튜브를 보면서 흥미로운 페스트푸드 매장을 들었어요.

Chick fil a 라고 치킨버거가 메인인 페스트 푸드 점입니다.


2600여개의 매장이 미국전역에 있다고 하는데 7200여개의 버거킹 13000여개의 맥도날드에 비라면 매장수는 작지만 (2600개도 엄청 많은것 같은데 ㅋ) 매장당 매출이 어마어마 해서 스타벅스와 맥도날드에 이어서 총매출 3위의 레스토랑 체인입니다.

페스트 푸드 매장당 매출.

심지어 페스트푸드 레스토랑 중에서 매장당 매출이 다른 유명 페스트푸드점을 압도 합니다.

칙필에이의 성공은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치킨관련 음식이 단연 인기인데요 치킨버거가 제일 인기 메뉴 입니다.

비스킷 사이에 치킨이?

질 좋은 치킨을 써서 맛도 좋고 서비스도 좋아서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유튜브에서 화제가 됐던게 한 칙필에이 흑인 직원이 정말 친절하게 주문을 받는 영상이였는데 저도 보면서 와~ 했던 기억이 나네요. ( 칙필에이의 시급은 다른 페스트푸드점들 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

그 직원이 칙필에이 매장을 오픈 하는게 꿈이라고 하는던데 이게 이루어질수 있는 확율이 높은게 칙필에이 매장을 오픈하기 위해서 오직 1만불 밖에 들지 않는다고 나머지는 다 본사에서 지원한다고 합니다.

페스트푸드점 오픈하는 평균 비용



그래서 매장을 오픈 하기 위해서 지원서를 받을때 경쟁율이 어마어마 하다고 해요.

아무래도 친절하고 평가가 좋은 자기 직원들이 매장을 오픈하게 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런점이 직원들의 말도 안되는 친절한 태도를 이끌어 내지 않을까 싶어요.

호주에도 생기면 저도 먹어보고 싶네요.
치킨버거 좋아하는데 아무래도 맥치킨은 패티가 별로고 kfc는 빵이 별로고 ㅋㅋ

개인적으로 롯데리아 치킨버거를 좋아 했었는데 호주에서는 먹을수 없으니 그리고 KFC도 한국 KFC 가 휠씬 맛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