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아이를 이용해서 테슬라 자동주행 테스트??

by 호주 간호사 Cathy 2022. 8. 20.

미국에서 테슬라 모델3의 오너이자 테슬라의 주주인
사람이 자신의 아이를 도로에 세워두고 테슬라의 자동주행모드로 자동차가 아이를 잘 인지하고 멈춰 서는지 테스트를 하는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렸었는데 유튜브에 의해서 삭제 되었다네요.

지난 8월1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테슬라 모델 3의 소유주이자 테슬라의 주주중 한명이 테슬라의 FSD(Full self Drive)기능이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 보여주기 위해서 도로에 사람을 세워 놓고 FSD모드로 운행중 사람을 인지하고 잘 멈추는지를 촬영한 비디오를 유튜브에 올렸는데요.

처음에는 키가 큰 농구선수를 도로에 세우두고 테스트를 하다가 급기야 자기 아이를 도로에 세워두고 테슬라의 FSD 모드를 테스트 했다는데.. 제정신 아니네요.

자기 말로는 시속 8마일을 넘지 않았고 차가 제대로 멈추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서 언제든지 아이를 구할수 있도록 준비한 상태에서 테스트를 했다는데 그럴꺼면 그냥 마네킹을 쓰면 되지…..어이없네요.

아무튼 비디오는 유튜브에서 조회수가 엄청 올라가다가 유튜브 관련 조항을 위반해서 삭제조치 당했다고 하네요.

테슬라 주식을 들고 있는 투자자로서 FSD 모드를 너무 자랑하고 싶어서 무리수를 둔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