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여행 팁

호주의 자동차 운전 관련 벌금들. (퀸즐랜드 기준)

by 호주 간호사 Cathy 2022. 8. 9.

호주에 워킹홀리데이를 오던지 이민을 오던지 운전을 많이 하시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호주의 운전 관련 어머어마한 벌금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호주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안전운전을 하는 편인데요

아무래도 어마어마한 벌금도 안전운전하게 만드는
이유이지 싶습니다.

과속벌금


제일 많이 걸리는 과속 관련 벌금은 제한속도에서 10킬로 미만 오버 되었을때 287불 부터 40킬로 이상
오버 되었을때 1653불까지 올라가네요.
벌점도 1점부터 8점까지 위반 속도가 높을수록 올라갑니다. 안전 운전 할수밖에 없는 벌금이네요.



다음은 운전중 모바일폰 사용인데요
1078불에 벌점 4점이네요
안전벨트 미착용도 벌금 400불에서 1000불로 올랐다네요.
25세 이하는 핸즈프리 사용도 금지한다고 하네요.

요즘 퀸즐랜드는 카메라로도 모바일폰 사용과 안전벨트 미착용을 단속 한다고 하니 진짜 조심하셔야 합니다.

제 지인도 새로 카메라가 설치 된줄 모르고 모바일폰을
조작 하다가 이틀 연속 카메라에 찍혀서 벌금 2156불에 바로 면허정지 상태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카메라 단속은 걸렸는지 모르기 때문에 연속으로 걸리는 일이 많습니다)

안그래도 세금 많이 내는데 꼭 안전운전해서 추가로 세금 내는 일은 피했으면 싶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시티주변 지역에서는 주정차 금지구역에 정차하는것도 조심해야합니다 카메라에 찍혀서 발금 바로 날아 옵니다.

호주는 벌금이 차량 소유주의 주소지로 날아오는데
그걸 그냥 내게 되면 바로 벌점도 같이 차량 소유주에게 적용됩니다.
그러니 자신이 운전한게 아니라면 꼭 클레임을 걸어서
벌점을 많이 받는 상황을 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