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여행 팁

호주에서 운전 하려면 이건 꼭 해야 한다!!!!!

by 호주 간호사 Cathy 2022. 8. 13.

요즘 호주에서 일자리가 넘쳐나고 특히나 시티 외곽 지역은 일 할 사람이 부족해서 일 시작하면 $1000불 보너스 뭐 이런걸 주는 곳도 많이 있더라고요.
물론 보너스 같은 경우는 오래 일할 사람에게 주는 거겠지만요.

요즘 호주에 워킹 홀리데이를 오려고 하시는 한국분들이 많으신데요.

오셔서 차를 구매후 시티 외곽 지역또는 마이닝 솔라팜 같은곳을 가려고 계획 하시는 분들이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차를 구매한후에는 꼭 해야 하는게 있는데 바로 보험 가입입니다.


보험료가 워낙 비싸다보니 보험을 가입 안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래도 Third party insurance 정도는 가입을 하시는걸 추천 드려요.

기본적으로 차량 rego (차량등록) 에 사람에 대한 보험은 다 가입되어 있어요. 의무 가입인 셈이죠.

하지만 대물 즉 차량에 대한 보험은 따로 가입해야 하는데요.

Third Party insurance 는 상대방 차량 또는 물건을 보상해 주는 보험입니다 그래서 comprehensive (종합보험) 보다는 많이 저렴해요.

사고가 났는데 그게 내 잘못이라면 내 차에 대한 보상은 못 받지만 상대방 차량은 보상해주는게 Third party insurance 예요.

내 차가 비싼 차가 아니라서 굳이 비싼 종합보험은 필요가 없다고 생각 하시는분들이 이 보험을 가입하면 되겠죠.

물론 이 보험도 excess fee (자기부담금) 이 있어서 사고 나서 보험 claim을 하게 되면 $600-$1000불 정도의 excess 를 내야되요.

이 excess fee 를 얼마로 설정 하는 가에 따라서 보험료도 조금씩 달라지고요.

Excess fee 면 조그만 사고 정도는 그냥 고칠수 있지 않냐고 물어 보실수 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호주는 차량 수리비가 어마어마 합니다. 진짜 작은 사고도 수리비가 excess fee를 넘어가요.

그러니 차량 구입후 Third party insurance 정도는 가입해 주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보험 가입 고 안전운전도 하셔서 무탈한 호주 생활 하길 바래 봅니다. 워홀분들 차 사고 진짜 많이 나요….

저도 워홀로 호주 처음 와서 차사고 2번 정도 났는데 처음 사고는 보험이 없어서 진땀을 뺐었답니다….

호주는 벌금도 비싸니깐 안전운전 하세요~

밑에는 벌금관련 글입니다^^

https://aussiesurviver.tistory.com/m/14